전남 여수에서 민․관 합동워크숍 개최

충청북도는 시군 관광·축제 담당자,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지역 관광협의회·여행업계 관계자 등과 함께 전남 여수에서 11. 29 ~ 30일 까지 “민·관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북 관광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의 2019년 사업 추진 동향과 도의 관광정책과 시군에서 추진하는 주요업무 등을 공유하며 관광협의회와 여행업계 차원에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충북 관광의 체질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심도 있고 현장감 있는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도에서는 문체부의 공모사업에 대해 시군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전남지역의 관광정책에 대하여 전남도 관광담당자를 초청하여 남도한바퀴의 관광마케팅 성공사례를 듣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한 여수의 주요 관광시설(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설치된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을 잇는 해상케이블카, 국내 최대 규모의 3D 트릭아트 뮤지엄)등도 견학하여 충북도 관광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관광·여행업계 관계자는“워크숍을 통해 도와 시군, 그리고 관광 협회 등 민간단체와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져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며 더욱더 충북 관광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도 관광항공과 이준경과장은“이번 민·관 합동워크숍은 관광공사, 관광협의회 및 여행업계 관계자가 함께한 충북형 DMO(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형식으로 추진되었으며 타 지자체의 관광지 현장 견학을 통해 충북관광의 질적성장 및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생각하며 더 많은 관광객이 충북을 찾아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