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 이하 충북TP)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우수기관(2등급)’으로 평가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공공기관별 청렴도 수준을 매년 평가해 공표하고 있으며, 충북TP가 속한 공직유관단체(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를 대상으로 평가한 종합청렴도 측정에서는 1등급 기관은 전무하여 충북TP의 2등급은 최고 등급이라 할 수 있다.

외부청렴도 2등급, 내부청렴도 2등급으로 전반적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한 충북TP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가 이번이 처음(신규기관)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

충북TP는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공감하는 청렴문화 확산 및 실천력 제고와 깨끗한 공직윤리관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전국테크노파크 기관 청렴도 평가 1위로도 선정된 바 있다.

충북TP 김진태 원장은 “우리기관의 핵심가치 중 하나 인 ‘정도경영’을 중심으로 직원들과 함께 청렴가치 확산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충북TP는 청렴도 우수기관이라는 자부심과 함께 지역의 산업발전과 기업성장에 최선을 다하는 지역혁신거점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