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사업 역점, 다양한 세대 겨냥한 다채로운 문화행사 마련

진천군이 민선 7기 역점사업 중 하나인 ‘고품격 문화‧예술 정책’을 힘 있게 추진하며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해 20여회의 걸친 문화예술 공연을 진천화랑관에서 다채롭게 펼쳐왔으며 농다리, 백곡천 둔치, 미르숲 등에서 10여회에 걸친 특별공연을 실시해왔다.

군은 새해 들어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예술공연 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특히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편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대중적인 ‘개그쇼’를 비롯해 전통과 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퓨젼오케스트라’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그 밖에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한 ‘번개맨’, 수준 높은 마니아층을 위한 ‘하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위한 더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민들의 문화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는 종박물관과 판화미술관이 무료로 개방되며, 메가박스 진천점에서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상영되는 영화를 할인된 가격인 5천원으로 관람할 수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최근 몇 년간 눈에 띄는 인구증가와 함께 젊은 층 주민들이 많이 증가하며 수준 높은 문화정책에 대한 수요도 그에따라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군민들이 관내에서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향유하실 수 있도록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적극 투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