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조합원 생산 딸기로 기표 모양 만들어 로컬푸드 매장 전시, 선거 막바지 금품제공 등 위법행위 집중 감시·단속 실시 예고

진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조합원이 생산한 딸기로 기표 모양을 만들어 조합원들이 많이 찾는 로컬푸드 매장(진천농협 하나로마트)에 전시해 매장을 찾는 조합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진천군선관위는 조합장선거의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홍보를 위해 직원, 공정선거지원단 등 인력을 총 동원하여 장날 등을 이용한 홍보캠페인, 조합사무소·마을회관·경로당 방문 홍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선거 막바지 금품선거 등 불법행위가 증가할 우려가 있어 후보자를 대상으로 면담을 통해 공명선거를 당부하고 위법행위 집중 감시·단속 실시를 예고 하였다.
특히, ‘돈선거’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하여 선거 후라도 끝까지 추적하여 고발 등 엄중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이번 조합장선거를 계기로 지역사회에 깨끗한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후보자와 조합원 모두가 선거에 관심을 갖고 위법행위를 목격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13일 투표에도 꼭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