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16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제11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종합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한 자치단체별 평가를 토대로 이뤄졌으며, 군은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1,350만원을 수여 받았다.

진천군보건소는 평소 건강생활실천이 어려운 취약아동들의 건강문제에 관심을 갖고,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와 진천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1개소 등 총230명 취약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행태개선을 위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성장과 함께 자존감 및 자기 효능감을 향상 시킨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통합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 선정은 2016년 우수기관, 2017년 최우수기관선정에 이은 쾌거로 진천군 보건사업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지역주민들이 자율적인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통합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