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삼수초 발명센터 2019. 생거진천 발명한마당 진천군 대회 개최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최명옥)는 발명의 달을 맞이하여 10일 진천군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25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진천삼수초 발명교육센터 및 도담관에서‘2019. 생거진천 발명한마당 대회’를 개최하였다.

생활 속의 발명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발명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대회는 발명 골든벨(3학년) ․ 투석기 만들기(4학년) ․ 호버 자동차 경주(5학년) ․ 트레뷰셋 공성 만들기(6학년) ․ 발사목 구조물 제작하기(중학생) 등의 5개 부분으로 나뉘어져 진행되었으며, 각 학교를 대표하여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대회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뿐만 아니라 이날 행사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발명 자유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발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였고,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발명’을 주제로 진천군의 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발명만화 ․ 글짓기 ․ 상상화 ․ 캐릭터 등의 작품을 전시하는 발명 문예 전시회도 함께 열려 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함께 감상할 수 있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발명에 관심을 가진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만나 즐거웠다. 또 발명과 관련된 다양한 인물과 발명의 원리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진천삼수초등학교에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융합교육 체험학습, 현대모비스와 연계한 주니어 공학교실, 재미팡팡 발명공작교실, 진천군 발명영재 교실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발명 의식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