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120여개 공공기관, 금융기관, 중소기업, 유관기관 참여

▲ (사진제공=충북도청)
충북도는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 주최하고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과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가 공동주관한 ‘2019 충청북도 중소기업 비즈매칭 엑스포’를 5. 14.(화)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성공리에 개최하였다.

이번에 열린 엑스포는 충북도에 소재한 중소기업 간 수평적인 거래관계를 조성하여 기술, 원재료, 생산제품, 자원 등을 공유하는 네트워크형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한국가스안전공사와 농협은행 충북지역 본부 및 도내 중소기업를 비롯한 총 120여개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하였다.

비즈매칭과 더불어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의 기술역량 향상과 중소기업의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하여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공동훈련센터를 활용한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 매칭과 구직희망자와 충북 소재 중소기업 간 기술인재 매칭도 병행하여 추진되었다.

아울러 도내 유망 중소기업간 B2B 매칭을 위한 기업 간 상담 및 상품 전시와 비즈니스 지원단, NH농협은행 충북본부의 기업금융 컨설팅,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충북저작권서비스센터의 전문가를 활용한 지식재산권 현장 상담소 운영과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의 기술임치제도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 설명회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 충청북도의회 장선배 의장 및 지역 산․학․연․관 주요 인사들도 참석하여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관람하고 중소기업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많은 격려를 하였다.

한편, 부대행사로 제13차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정기총회가 열려 우수 이노비즈 기업인에게 도지사 표창, 도의장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 총 23점의 표창이 시상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시종 도지사는 “이번 EXPO는 중소기업의 원가절감 및 상생․협력과 현장 중심 맞춤형 기술인재 매칭을 위하여 준비하였으며, 금년 행사를 통해 도출된 성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