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30일, 혁신도시 소재 태양광기술센터에서 진천‧음성군, 이전 공공기관(한국교육개발원, 한국고용정보원), 도 교육청과 함께 주민, 공공기관 직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하반기 혁신도시 주요사업 합동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서는 ▲ 종합병원급인 소방복합치유센터 ▲ 어린이 도서관 ▲ 혁신도시형 복합문화센터인 복합혁신센터 ▲ 다양한 생활 체육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국민체육센터 ▲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주민생활밀접 정주시설 확충과 ▲ 도 교육청 본성고 학교설립 추진 현황 ▲ 주민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문화활동 지원, ▲ 스마트 다기능 버스쉼터 설치 ▲ 교통‧에너지‧안전 등의 생활편의 개선으로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등 주민 관심 사업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특히 이전공공기관 중 하나인 한국고용정보원은 올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각종 문화행사 등 다양한 지역발전 사업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한편, 유인웅 도 혁신도시발전추진단장은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하고자 관계기관 합동으로 설명회를 가져 앞으로도 충북혁신도시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거점 중부권 핵심도시로 비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