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문백면 주민자치발표회 및 노래자랑이 지난 30일 문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철원) 주관으로 문백면 복지회관에서 개최됐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내빈 50명을 비롯한 지역 주민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민자치 참여자의 성취감 고취와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면민 노래자랑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풍물, 노래, 선체조, 댄싱북 공연과 서각, 서예작품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특히 자매결연 주민자치센터인 성남시 고등동 사물놀이단의 공연이 펼쳐져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참석자들에게는 주민자치 위원들이 직접 준비한 잔치국수가 무료로 제공돼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이날 노래자랑은 트롯 가수 연두홍씨가 맡아 진행했으며, 13팀이 면민들이 참가해 기량을 뽐냈고 이혜진, 상근아, 연두홍 등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져 면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정태우 문백면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노력으로 완성된 작품전시와 발표 뿐 아니라, 마을주민들이 참여한 노래자랑을 통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여름 끝자락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