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인공이 되는 신나는 수업시간!

진천 학성초등학교에서는 17일(화)에 학생이 수업의 주인공이 되는 ‘학생 참여형 수업 공개’를 실시했다.

학생 참여형 수업은 학생의 의견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구체적인 교육활동과 평가 계획까지 학생 스스로 세워 진행하는 수업 방법으로 모든 학급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유치원은 ‘달콤한 시와 마카롱으로 행복 더하기’, 1학년은 ‘내가 만드는 끝말잇기놀이’, 2학년은 ‘곱셈구구를 이용하여 문제 만들어 해결하기’, 3학년은 ‘기자가 말하려는 것은 무엇일까?’와 ‘채소가 좋아요’, 4학년은 ‘각의 크기에 따라 삼각형을 분류하기’와 ‘내가 만든 이모티콘을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5학년은 ‘필드형 경쟁 즐기기’, 6학년은 ‘자신의 장점과 꿈을 찾고 어떤 사람이 될지 다짐하기’, 특수학급은 ‘그림과 어울리는 문장 알기’ 등의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최현준 학생(4학년)은 “우리학교는 공부시간에 가만히 앉아있지 않고 우리가 직접 참여하는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해요. 내가 주인공이 된 같아서 공부 시간이 행복해요.”라며 소감을 표현했다.

학성초등학교는 수업 속에서 행복을 찾는 행복씨앗학교와 학생의 의견을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실행하는 학생자치 중점학교를 운영하여 학생이 미래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