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부설영재교육원, 2020. SW영재교육 신입생 선발 공고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부설영재교육원이 10월 7일(월) 연구정보원 누리집에서 2020학년도 SW영재 신입생 선발 공고했다.

원서접수 일정은 오는 11월 8일(금)부터 11월 15일(금)까지이며, 모집대상은 2020학년도 기준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이다.

선발과정은 1단계 서류심사와 영재성 검사, 2단계인 심층면접전형을 거치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12월 20일(금)로 예정되어 있다.

교육과정은 초등과정과 중등과정으로 나눠지며 초등과정에 40명이, 중등과정에 40명 등 총 80명이 2020년 3월부터 9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8시간/일)에 수업을 듣는다.

초등과정은 블록코딩반(5학년)과 SW메이커(6학년)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프로그래밍 기초, 피지컬컴퓨팅, 로봇 프로그래밍 등을 배운다.

중등과정은 인공지능반과 SW융합반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파이썬, C언어, 머신러닝, 아두이노 등을 배울 예정이다.

정보원에 따르면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할 주제를 정하고, 그 계획에 따라 실험과 토의,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한 프로젝트 학습을 운영하여 산출물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영재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보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정보영재교육원은 도내 정보과학 관련 우수한 강사, 교육정보원 내 소프트웨어체험센터 등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활용하고 있다"면서 "정보영재들을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 인재로 키워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