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진로교육원, 10월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3일간 진행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탁)이 주최하는 ‘합격에 다가가는 면접 준비 지도’가 충북진로교육원과 충주 중산고등학교에서 10월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3일간 동시 진행된다.

이 행사는 면접에 대한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여서, 면접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자신감을 높여주고자 마련됐다.

남부권, 청주권 학생들은 충북진로교육원 꿈길관에서 북부권 학생들은 충주 중산고등학교 근내관에서 행사가 각각 진행된다.

특히, 학생이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하는 ‘인성면접’, 주어진 주제에 대한 ‘발표면접’, 주어진 제시문을 풀고 설명하는 ‘제시문 면접’을 집중적으로 안내한다.
또한 참가 희망자 중에서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모의면접도 실시한다.

모의면접은 해당대학의 전임 사정관들이 충북 면접 지원단 선생님들과 함께 운영하고, 대학에서 실시하는 방식과 똑같이 진행하며, 학생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진학지원센터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 선생님들에게는 대학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입시에 대해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진로교육원은 오는 11월 2일(토), 11월 16일(토)에도 전문가와 충북면접지원단 선생님을 초빙하여 학생들의 모의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