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여성단체, 여성의 역할 및 참여의식 제고 ‘한마당’큰 잔치

▲ 12월 6일 오후 2시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진천군민회관에서 '제23회 2019' 진천군여성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설명)식전행사로 진천생활개선회의 팬풀룻 연주(사진 위)와 진천읍주민자치회의 색스폰 공연이 있었다.
▲ 행사관계자 및 내빈 등 4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여성대회 행사를 축하해 주고 있다.
‘제23회 진천군 여성대회’가 6일 진천군민회관에서 김길원 진천여성단체협의회장, 경대수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중부3군 임해종 위원장, 송기섭 진천군수, 박양규 군의장, 이재명 진천교육장, 주영국 소방서장, 임영은 도의원 및 10개 여성단체 등 주민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사진 우쪽 좌)송기섭 군수의 표창을 수여 받은 수상자들의 기념 사진(대한어머니회 고해경, 소비자교육중앙회 고필순, 아이코리아 정금순, 한국부인회 김서희, 한국소비자연합 박정선), 박양규 군의장 표창(고향주부모임 이한자, 여성의용소방대 하은란), 김길원 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사진 아래쪽 좌)고향주부모임 정기순, 농가주부모임 최현순, 여성의용소방대 이영숙, 한국생활개선회 이경숙, 한국자유총연맹 김동순), 김길원 협의회장 감사패(안치영).
▲ 지난 11월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길원)가 '하루밥집'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350만원과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이불 50채(200만원 상당)를 송기섭 군수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식전공개행사, 기념식, 2019년도에 진천군 여성의 권익증진에 기여하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여성단체를 빛내고 소외계층 보호에 힘쓴 회원 12명이 군수표창 및 군의회 의장상, 여성단체 협의회장상 및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 2019년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활동 사항에 대한 동영상 시청.
이어 김광희 부회장의 2019년 여성단체협의회 추진상황 및 활동보고가 있었고 단체별 장기자랑이 펼쳐졌으며 부대행사로 여성단체 활동사진 전시 및 여성취업지원센터 홍보를 하기도 했다.

▲ 2019년도 여성단체협의회 10개 소속단체들의 활동한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다.
여성대회는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와 군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여성단체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여성단체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 (사진 아래)심사위원들(좌측)남재호 새마회을회장, 이성종 농산물유통센터장

▲ 2부 행사의 '시그널'을 한국생활개선회 이순자외 15명의 회원들의 '난타' 공연은 참가한 관중들(사진 아래)을 신명나게 '흥'을 돋게하였다.
▲ (사진 위쪽 좌)진천여성의용소방대 최영숙외 7명("사랑아"), 최헌순("미운사내"), (사진 아래)한국소비자연합 김경희외 7명("사랑의 트위스트')
▲ (사진 위)고향주부모임 고경란 씨("저하늘에 별을 찾아"), (사진아래)한국자유총연맹 배희자외 13명("천태만상")의 각 소속별 여성단체들의 열띈 '장기자랑'은 참가자들의 박수 갈채를 받으며 인기를 모왔다.
1부 기념행사에 이어 진행된 2부 행사는 여성단체 전 회원이 함께하는 장기자랑 시간이 진행돼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계기도 마련됐다.

▲ (사진 좌로부터)김길원 협의회장의 기념사, 송기섭 군수의 격려사, 박양규 군의장의 축사 모습.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김길원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단체가 더 소통하고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모두가 행복한 진천 만들기를 위해 진천군 여성단체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격려사에서 “우리 군의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여성과 남성의 기회가 균등하고 모든 영역에서 평등할 수 있도록 군정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양규 군의장은 축사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여성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참여의식을 높여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그 역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 진천군 10개 여성단체 각 소속 회장단들의 행사 후 기념사진.
▲ 각 참가단체 회원들의 기념 사진.

한편,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구성은 고향주부모임 안종옥회장, 농가주부모임 노현자회장, 대한어머니회 이순아회장, 소비자교육중앙회 정찬자회장, 아이코리아 이종순회장, 진천여성의용소방대 최영숙대장, 한국부인회 윤옥미회장, 한국생활개선회 김광희회장,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김경희회장, 한국자유총연맹 배희자회장 10개 단체로 이뤄져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