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건강증진센터, 코로나19관련 학교 응급심리지원팀 현장 심리지원 추진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등교 수업에 따라 학교 방역뿐 아니라 정신방역에도 철저를 기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정신적 불안 해소 및 외상(트라우마)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회복 지원을 위해 코로나19관련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을 가동하여 현장 심리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지난 3월 말부터 학교급별 코로나19 심리방역 교육 및 자문, 트라우마 발생 및 정서적 고위험군에 대한 전문의 상담과 심리평가, 전문상담사 지속상담,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코로나19관련 학교 현장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은 도내 코로나19 응급상황에 노출된 학교를 방문하여 긴급 심리 위기대응 컨설팅, 등교 전·후 코로나19 심리교육 실시를 위한 전문상담인력 사전 역량강화, 학교급별 맞춤형 심리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건강증진센터에 따르면 등교개학이 진행되면서 다양한 원인과 유형의 신청사례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코로나19관련 효율적인 현장 심리지원에 대비하고 있다.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의 현장 심리지원 신청은 소속학교에서 센터로 사전문의(250-0317~9) 후 신청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청북도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는 코로나19 종료 후 안정기까지 코로나19 관련 심리상담 및 치유를 위한 다각적인 현장 심리지원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