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흥산단 사업시행자 장학금 기탁식 사진(사진 좌로부터, (주)고려테크 전형태 전무, 박노형 대표이사, 송기섭 진천군수, (주)연합아이엔지 박일수 대표이사)
진천군이 ㈜대우정밀, ㈜고려테크, ㈜연합아이엔지와 16일 진천군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기존에 운영 중이던 태흥일반산업단지 확장에 나선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해 3개 사업시행자들이 참석했으며 산단 발전 계획과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진천군 문백면 태흥일반산업단지 전경
문백면 일원에 조성돼 있던 36,000㎡ 규모의 태흥산단에 175억 원의 예산을 들여 96,000㎡ 규모로 확장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입주 업체인 (주)하나AMT, ㈜그린제약과 함께 ㈜동하정밀, ㈜대우정밀, ㈜고려테크, ㈜연합아이엔지 등 총 6개의 업체가 산단에 입지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실수요자가 직접 개발하는 방식으로 추진되기 때문에 부진하게 운영되던 소규모산단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투자협약과 더불어 사업시행자 측에서 진천군 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 양성을 후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규모산단의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강소기업 유치에 앞장 서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