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가 24일 문백면 구곡리 소재 기업체 ㈜그린제약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기업체 방문은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해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논의함은 물론,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해 해당부처에 건의하는 등 보다 효과적인 기업 지원방안 모색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수도권에서 시작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어 군민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감염 및 확산 방지물품인 손소독제를 생산하는 지역 기업체의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과 관외 근로자 지역정착을 위한 지원사업 등을 안내하고 군 정책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지역주민 채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그린제약은 손소독제와 외피용살균소독제를 비롯한 기초 소독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1994년에 준공된 진천 공장에는 6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송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외적으로 경기위축 등 악재가 겹치면서 어려운 시기에 직면해 있지만,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 등 온 국민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체들이 어려움 없이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