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좌로부터) 박창호 진천교육장, 임병술 S2B사업대표, 진천교육지원청 박영균 행정팀장.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호)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수상하였다고 26일 밝혔다.

S2B(학교장터)는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진천교육지원청은 각종 물품구매, 용역 계약 등의 업무 처리를 할 때 청렴한 계약관리를 위해 각급학교에 S2B 이용을 장려하여, 청렴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진천교육지원청은 함께하는 열정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계약업무 시 S2B 이용을 통해 투명성을 높이고,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교육예산 절감 등에 적극 노력해왔다.

진천교육지원청 박창호 교육장은 “이번 수상은 진천 관내 각급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업무처리로 신뢰 받는 교육행정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 2012년부터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 이용을 통해 청렴한 계약업무 추진, 거래 투명성 제고, 예산 절감에 기여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청렴계약 우수기관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