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설기념관 건립기금 2,000만원, 장애인체육회 후원금 1,000만원 쾌척, 지난해 장학금 3,000만원 후원에 이어 올해도 통 큰 기부 이어가

▲ (사진 좌측부터) 진천군체육회 곽호연 사무국장,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송기섭 진천군수, 장주식 진천문화원장
지산그룹이 지난해 진천 인재 양성을 위해 3,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한데 이어 올해도 3,000만 원을 쾌척하며 진천군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날 기탁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장주식 문화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상설선생기념관 건립기금으로 2,000만 원을, 진천군장애인체육회 후원금으로 1,000만 원을 각각 전달했다.

한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독립운동가인 이상설 선생의 숭고한 발자취를 재조명하고 역사적 위상을 정립하기 위한 기념관 건립 사업에 우리의 정성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행복한 진천군 조성을 위해서도 기탁금을 소중히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지산그룹은 수도권 남부지역 및 충청지역에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 및 개발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으로, 지난해 7월 충청북도, 진천군과 함께 충북지역 발전을 위해 8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