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병원학교 협의회 사진 (화상부스실)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 스쿨포유는 7월 23일(목) 건강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의 병원학교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전국병원학교 담당자들의 고충을 공유하고 협의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스쿨포유는 2020년 3월 전국병원학교 홈페이지를 통합·신설한 것에 이어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병원학교의 운영 현황, 학사일정, 학습자료 등을 하나의 홈페이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스쿨포유는 2020년 3월부로 건강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원격수업의 대상자를 초등으로 확대하고 전국 병원학교 홈페이지를 운영하게 됨으로써 초등, 중등, 고등, 병원학교 등 모든 건강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통합 교육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위와 같이 모든 유형의 건강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통합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례는 스쿨포유가 최초이다.

스쿨포유는 전국의 병원학교 담당자들이 고충과 우수 운영 사례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되었다. 병원학교에서 운영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행사 등 다양한 정보가 전국 병원학교 홈페이지에 공유됨으로써 전국 병원학교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 건강장애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게 되었다.

스쿨포유는 향후 전국 병원학교 홈페이지에 병원학교 담당자들을 위한 연수 콘텐츠를 개발·탑재할 예정이다.

병원학교 콘텐츠는 건강장애학생 이해자료, 감염예방 및 안전교육 자료, 학사 운영을 비롯한 평가, 생활기록부 작성과 같은 운영 실무 자료로 구성되어 개발·제작될 예정이며 병원학교 담당자들에게 병원학교 업무와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에 대한 안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건강장애학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보다 전문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한국교육개발원 스쿨포유는 지속적인 병원학교 관계자 간의 협의회를 통하여 병원학교 관계자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병원학교를 통한 건강장애학생들의 질 높은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