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찾아 ‘2021년도 예산 및 현안사업’ 협조 요청

▲ 28일, 기획재정부 안도걸 예산실장(사진 왼쪽)과 면담을 하고 예산확보와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논의를 하고 있는 송기섭 군수 모습(사진=진천군청 제공)
송기섭 진천군수가 28일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예산실장, 담당국장 및 과장, 실무진을 만나 ‘2021년도 국비 예산확보와 현안사업’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관심을 이끌어 내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송기섭 군수는 내년도에 코로나-19로 보통교부세 및 지방세수 감소로 군 재정난을 대비, 예산확보와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국회와 정부청사를 방문하며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날, 기재부에서는 예산실장과 관련 예산과장들을 만나 혁신도시 어린이특화 생활SOC건립사업, 백곡호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진천스포츠타운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등의 예산확보를 협의하였다.

농림부에서는 농업용수 및 농지전용 문제 등 현안사항을 협의하였으며, 국토부에서는 ‘혁신도시발전추진단’을 방문, 전국혁신도시협의회장으로써 혁신도시 시즌2 및 2차 공공기관 이전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추진의지의 피력과, ‘수도권 내륙선 철도망’ 구축사업을 다시 한번 건의 및 관심을 당부했다.아울러 진천군에서 농임부로 파견한 최찬식 주무관을 만나 노고를 격려해주기도 했다.

▲ 이춘희 세종시장(사진 우측)과 송기섭 군수가 지역균형발전 기능 강화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하고 있다.
이후 송 군수와 군 관계자 일행은 세종시청을 방문하여 이춘희 세종시장을 만나 세종시의 행정수도 기능 강화 및 혁신도시에 공공기관 2차이전 등 지역균형발전 기능 강화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여 이 부분에 서로 공감하고 앞으로 10개 혁신도시와 세종시(10+1)가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송 군수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내년 재정 여건이 녹록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주 인프라 조성’을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중앙부처와 국회를 대상으로 전방위적인 정부예산 확보 노력을 펼쳐 최대한 많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 지난 23일, (사진 좌측) 이장섭 국회의원(상임위=산자위)과 변재일 국회의원(상임위=과통위)을 면담하고 주요사업에 대한 국회의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고 있는 송기섭 군수.
한편 송 군수는 지난 23일에도 군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국회를 방문하여 임호선 의원, 도종환의원, 변재일 의원, 정정순 의원, 임오경 의원, 이장섭 의원, 이규민 의원, 김희국 의원, 박덕흠 의원, 송석준 의원 등 총13명의 국회의원을 만나 수도권 내륙선 철도망 구축사업,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스포츠 테마타운 조성사업, 혁신도시 어린이특화 생활SOC건립사업, 진천 스포츠타운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등 군 현안사업에 대해 국회의 예산 지원과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