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건강장애학생 지도 및 지원 역량 강화과정 2기’ 연수 개최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 스쿨포유는 8월 4일(화)부터 5일(수) 2일간 16개 시‧도교육청 초등과정 온라인교사를 대상으로 ‘2020년 건강장애학생 지도 및 지원 역량 강화과정 2기’연수를 개최하였다.

스쿨포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건강장애학생을 지도하는 스쿨포유 초등 온라인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스쿨포유 초등과정 2학기 운영일정 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스쿨포유는 8월 4일, 연수 1일차에 스쿨포유 담당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스쿨포유 2학기 일정 안내와 더불어 스쿨포유 초등과정 동료장학 결과 공유 및 동료장학 분임토의를 통하여 동료 교사들 간의 경험의 공유 및 교수․학습 피드백 제시를 통하여 상호협의의 장을 마련했다. 8월 5일, 연수 2일차는 비주얼씽킹(Visual – Thinking)을 활용한 교수․학습방법과 관련된 전문가 강의 실시 및 분임토의를 실시하여 초등 온라인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스쿨포유는 2020년 2월부터 스쿨포유 초등과정 온라인교사를 대상으로 ‘건강장애학생 지도 및 지원 역량 강화 과정’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2학기에도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 건강장애학생 지도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다. 2월 연수는 스쿨포유 초등과정 온라인교사로서 갖춰야할 기초 역량 및 시스템 전반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고 4월 연수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어 건강장애학생 교수‧학습방법의 전문성 향상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스쿨포유는 2020년 2월부터 초등 온라인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면서 원온라인교사의 콘텐츠 제작의 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원격수업과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고충과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아나운서 초청, 건강장애학생 담당 병원교수, 콘텐츠 제작 관련 전문가와 같은 전문가 컨설팅 지원과 수업교구지원과 같은 다양한 방향으로 온라인교사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