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이 온라인 쇼핑몰‘진천몰(JCMALL)’에서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특판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역 대표 축제인 ‘생거진천문화축제’가 취소돼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 구매 적립금 지급 △구매후기 작성시 50명 추첨 경품 지급 △구매금액별 최대 5천원 즉시할인 쿠폰 발행 △구매금액과 관계없이 무료배송 적용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이 주어진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진천몰 △네이버스토어팜 △쿠팡 △옥션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 지역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온라인 축제에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나 법인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참가자에게는 군의 예산 범위 내에서 판매수수료, 택배비 등이 지원된다.

단 택배 발송이 가능한 관내 농업인, 작목반, 농업법인만 참여가 가능하다.

강상훈 축산유통과장은 “이번 온라인 축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농가주들에게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도 활성화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