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진천중앙시장’에서 방송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총 4회[9월 26일(토), 9월 27일(일), 10월 31일(토), 11월 1일(일)]에 걸쳐 ‘진천문화관광투어 정통축제’(이하 정통축제)를 연다.

정통축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당초 중앙시장 내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진천문화여권 문화여행투어를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방식 트렌드에 따라 이번 행사를 변경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주 토요일부터 진행되는 정통축제는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시장 및 점포소개, 버스킹 공연, 생활정보 안내 등 15시 30분부터 약 1시간에 걸쳐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준비한 진천중앙시장상인회 김현옥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이 침체되어 있으나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천중앙시장과 점포를 소개하고. 생활정보도 제공하고, 공연도 진행되어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진천군 관계자는 “비대면 방식의 전통시장 홍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전통시장이 나가야할 또 하나의 수단으로서 이번 행사는 매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금년도 초 충청북도에서 전통시장 특화사업 발굴 지원사업 공모에 따라 진천중앙시장을 포함한 도내 5개 시장이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