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여자중학교(교장 노영임)는 20일(화) 원어민 선생님들과 1학년 학생들이 할로윈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천여자중학교 최재연 영어회화전문강사는 충북 국제교육원 6명의 원어민 선생님, 진천여중 원어민 교사 ryn 선생님과 다가오는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인 할로윈에 앞서 1학년 학생들과 특별한 문화 행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할로윈 문화의 유래를 비롯하여 할로윈 램프 만들기, haunted house(유령의 집) 꾸미기 등 원어민 선생님과 학생들은 할로윈 문화의 기원에 대해 알아보고 문화를 기리는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과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으스스하거나 우스꽝스러운 원어민 선생님의 할로윈 코스튬(복장)을 보고 아이들은 열광하며 할로윈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할로윈 수업을 함께 진행한 한 원어민 선생님은 "이러한 특별한 문화의 매개를 통하여 영어권의 역사 및 언어의 기원을 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정말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뿌듯한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할로윈 유령의 집 꾸미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로 소통하고 문화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 된 것 같다" 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