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함께하는 음악회 초청연주’…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의 열린 장 제공

▲ 23일, 진천여자중학교는 가야금 병창 이소정 연주자와 엄유정 연주자를 초청해 ‘함께하는 음악회 초청연주' 행사를 펼쳤다.
진천여자중학교(교장 노영임) 학생들은 23일(금) ‘함께하는 음악회 초청연주’를 통해 가야금 병창을 관람하는 기회를 가졌다.

진천여자중학교는 아침 등굣길 음악회, 수요 음악회, 초청 음악회 등의 ‘함께하는 음악회’를 통해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과 감수성을 키우고, 다양한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열린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초청연주에 참여하는 가야금 병창 연주자 이소정(한국예술종합학교 국악과 재학), 엄유정(중앙대학교 국악과 재학) 초청연주자는 충북예고를 졸업하고 다수의 교육청 및 지역 행사에 참여하며 충북도내 후배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함께하는 음악회에서 춘향가 中 ‘사랑가’를 비롯한 9곡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선곡으로 학생들과 가야금과 민요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번 연주회를 통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가야금 병창을 관람할 수 있어서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으며, “아름다운 가야금 소리와 익숙한 민요 멜로디를 접할 수 있어서 흥겨운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우리의 전통 음악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