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병원에 이어 무더기 감염 발생, 서울시 5명, 진천군 3명, 청주시 1명 등 확진 판정

▲ 2일, 조병옥 음성군수가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의 코로나19 무더기 확진에 관한 대응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충북 음성군에서 소망병원 집단감염에 이어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코로나19 무더기 감염이 발생했다.

음성군은 지난 1일 오전 서울시로부터 음성군의 축산물공판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명(서울시 거주)이 발생했다고 통보 받았다.

이 2명은 모두 서울에서 통근버스를 이용해 출·퇴근 하는 축산물공판장의 중도매인으로, 수일 전부터 코로나19 관련 유증상을 보였고 자발적 검사를 하여 1일 오전 최종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군은 n차 감염 등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통보 받은 즉시 축산물공판장 업무를 중단 조치하고, 축산물 공판장에 이동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해 중도매인을 비롯해 전 직원 698명에 대해 검사해 이중 4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외에도 검사기관 지역별로는 최초 확진자를 포함해 서울시 5명, 진천군 3명, 청주시 1명이 확진 받아 총 1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음성군은 충청북도 역학조사관, 군 보건소 관련팀을 현장에 투입하여 신속한 역학조사를 통해 확진자의 이동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고 밀접접촉자를 분류해 자가격리 조치를 하는 등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또한, 관련시설인 공장동 및 사무동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완료하고 설명절을 맞이하여 음성축산물공판장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어 음성화훼공판장 등 전국 각지에서 다수인이 모이는 시설에 대하여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일제 점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가족 등 접촉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확대 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