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김두환 진천부군수가 진천 교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중인 (주)대명수완 공동주택 현장을 찾아 점검을 하고 있다.

김두환 진천부군수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군의 주요 현안사업장을 점검했다.

김 부군수는 역대 최대 상주인구 돌파, 수도권내륙선 철도구축 사업 추진 등 양적, 질적 변화의 큰 바람이 일고 있는 진천에 현재의 시간이 앞으로의 군 발전에 가장 중요한 순간임을 판단하고 각 사업장을 꼼꼼히 살폈다.

▲ 김두환 진천부군수의 복합혁신센터 건립사업장 방문 점검(사진 좌) 및 에너지융복합사업 대상지 점검 사진

김 부군수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스포츠테마타운 조성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단 조성 △충북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진천복합산단 조성 △농다리 관광명소화 △진천스포츠타운 다목적체육관 건립 △진천 교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진천 성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진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총 17개 사업의 대상지를 방문해 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진단했다.

특히 진천읍 인구 5만 달성을 통해 시 승격을 추진하고 있는 군의 장기적 인구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칠 교성지구와 성석지구 도시개발사업 대상지를 더욱 세심히 둘러봤다.

그는 “현재의 1년이 향후 진천군의 10년을 좌우할 만큼 시간 활용에 능동적인 움직을 가져가야 한다”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불필요하게 소요되는 시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진행 과정을 미리미리 점검해 줄 것” 을 당부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업체가 많이 있으니 사업 추진 시 되도록 관내 장비와 자재를 사용해 줄 것” 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