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튜브 채널 ‘플레이도트TV 시즌2’를 운영한다.

3일 군에 따르면 ‘플레이도트TV 시즌2’는 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번 ‘플레이도트TV 시즌2’ 에서는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운동처방사가 직접 플레이도트 매트를 활용한 운동방법과 동작을 설명한다.

또한 청소년의 성장기에 필요한 근력운동과 스트레스 해소 운동, 교정운동 등 다양한 운동방법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큰 호응을 받았던 △매트 △도트스틱 △폼롤러 등 총 7종으로 구성된 ‘움직이는 건강박스 PLAY도트’ 도 20SET를 확보해 신청자들에게 4주간 대여할 계획이며, 코로나19가 진정되면 관내 학교로도 보급해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도트박스 대여와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 여성가족과(☏043-539-7765)로 문의하면 된다.

강선미 여성가족과장은 “‘플레이도트TV 시즌2’의 다양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통해 많은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길 바란다”며 “이번 시즌2에도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신청과 ‘좋아요’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