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복 의원, ‘우리의 미래, 블루마블 지구를 위해’ 5분 자유발언, 김성우 의원․ 유후재 의원· 장동현 의원· 김기복 의원 입법 발의, 2021년도 공공체육시설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및 활동 승인

▲ 진천군의회가 제296회 임시회를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진천군의회(의장 김성우)는 12일, 5일간의 일정으로 제2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 김기복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임시회 첫날, 김기복 의원은 ‘우리의 미래, 블루마블 지구를 위해’라는 주제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작은 실천에서 시작하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부 차원의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환경대응 정책 수립을 요청했다.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조례안에 대한 의원발의도 이어져 김기복 의원과 장동현 의원은 ‘진천군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과 ‘진천군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발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으며, 김성우·유후재·장동현 의원은 ‘진천군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공동 발의하여 광역폐기물 종합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영심의위원회 설치 근거를 마련하였다.

이날 처리된 안건은 의원발의조례 3건과 집행부 조례안, 일반안건 등 총 15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진천군의회 개원 이래 처음 구성하는 공공체육시설 현지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공공체육시설 특위) 계획서를 채택하여 13일부터 3일간 7개 읍면의 12개소 공공체육시설의 현지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공공체육시설 특위는 오는 5월 13일부터 진행되는 제60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종합체육시설의 사전 점검과 군민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체육공간의 시설물 설치 운영관리 및 소방시설·편의시설 등의 적정성을 확인하여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공공체육시설 특위위원장으로는 이재명 의원이, 간사에는 유후재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재명 공공체육시설 특위위원장은 “이번 공공체육시설 현지조사를 통해 군민들이 안전하고 불편 없이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하여 많은 군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체육시설로 거듭나도록 현지조사를 통해 꼼꼼히 챙겨보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천군의회가 제296회 임시회를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김기복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