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30일부터 ‘진천군과 함께하는 충북먹깨비 할인행사’ 를 추진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군 자체 소비촉진시책으로 진천군에 소재한 업소에서 충북형 배달앱인 ‘충북먹깨비’를 이용해 주문할 경우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행사다.

군은 할인행사를 올해 총 8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첫 주문 고객할인은 2회(4월, 7월 중)에 걸쳐 1만원씩 총 600명에게, 재주문 고객할인은 매월 1일부터 500명씩 총 3,000명에게 4천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할인은 매회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혜택은 1인당 1일 1회로 제한된다.

이 사업은 진천군·한국외식업중앙회 진천군지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진천군은 예산지원을, 외식업 진천군지부는 가맹등록과 할인행사 홍보를 담당한다.

이준경 한국외식업중앙회 진천군지부장은 “이번 지원 사업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군과 적극 힘을 모아 나가겠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저렴한 중개수수료가 강점인 충북먹깨비는 10% 할인구매가 가능한 모바일진천사랑상품권(제로페이)으로도 결제가 가능해 별도의 할인행사가 아니더라도 소비자 입장에서 10%의 절감효과가 있다”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도록 많은 군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충북먹깨비는 지난해 9월 충청북도가 소상공인 배달수수료 부담 경감을 위해 공공배달앱에 민간앱을 결합시켜 만든 모델로 소상공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