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은 17~31일(2주간) 임시휴원 또는 일시폐쇄(출입금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도 18일까지 원격 수업으로 전환, 공공시설인 도서관 등 일시 휴관

충북 음성군은 5월 16일을 기준으로 감곡병설유치원 등 집단감염 발생에 따른 감곡면 전역에 강력한 방역조치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4일 감곡초등학교와 감곡병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자녀와 보호자가 확진됨에 따라, 총 388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16일 기준 유치원생 9명, 초등학생 1명, 가족 6명, 교사 1명 등 총 17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인근 거점 치료병원으로 이송돼 치료 중이다.

확진자와 관련된 접촉자는 감곡병설유치원 18명, 감곡초등학교 47명, 가족 24명 등 총 89명이 자가격리 중에 있다.

군은 집단감염 발생에 따라 확진자와 관련된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자택 등 동선의 방역·소독을 완료했으며, 집단발생 관련 선제적 검사를 진행 중이다.

추가 조치로 18일에는 감곡보건지소, 20~21일에는 삼성보건지소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근 주민과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병행해, 감곡면 소재 모든 유치원과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은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임시휴원 또는 일시폐쇄(출입금지) 조치된다.

또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도 18일까지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고, 공공시설인 도서관 등도 일시 휴관하는 등 방역수칙 3단계에 준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했다.

한편, 15일 음성군 소재 사업장에서도 1명의 내국인 근로자가 확진됨에 따라, 사업장 관련 총 23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를 검사한 결과 16일 외국인 근로자 3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이에 따라, 총 4명의 확진자가 거점병원으로 이송됐으며,확진자를 제외한 19명은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감곡면 집단발생은 초기 선제적 대응으로 빠르게 진정세에 접어들었다”며 “우리 군은 더 이상의 코로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가능한 행정력을 총원하고 있는 만큼, 군민께서는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