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군수 송기섭)과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지사장 신홍섭)는 22일 진천군청에서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위 ․ 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사업은 진천군 덕산읍 신척저수지의 수질개선과 저수지 일원을 생태휴식 공간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환원하려는 목적으로 추진 중이며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 돼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총 1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수질, 수위, 온도 정보를 통합 환경 관제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ICT플랫폼이 구축돼 효율적으로 저수지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수상식물원 조성과 역펌핑 물순환장치 설치를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에서 맡게 됐으며 공사는 축적된 경험과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협약기간은 협약체결일인 6월 22일부터 2022년 말까지로 농어촌공사는 사업의 기본 및 실시계획의 수립과 시공 ․ 감리를 도맡아 추진하고 준공 후 진천군에 시설을 인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농어촌공사의 기술력이 함께 하게 돼 신척저수지가 수변생태 대표 여가 지역으로 탈바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농어촌공사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