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길원)는 2일 여성회관 소회의실에서 여성 리더 가치향상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물을 공유하고 우수 작품을 선정·심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영상작품 공유대회는 지난 5월부터 12회에 걸쳐 진행된 「여성 리더 가치향상 교육」의 최종 성과품으로 우리 지역 여성리더들의 애향심 증진은 물론 역량강화를 통한 홍보대사로까지 거듭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과정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교육 과정에 참여한 여성리더들의 시선으로 지역 문화 역사 이론 및 현장 교육을 통해 수집한 사진과 이야기, 개인 홍보 자료 등을 영상 편집 기술을 활용하여 직접 제작한 영상물을 공유하는 성과대회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실력으로 제작한 영상작품은 12개 작품으로 심사위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우수 1명, 우수 5명, 장려 6명으로 선정했다.

여성리더 가치향상 교육 수료에 참석한 이한자씨는 “지역 문화유산 답사를 통해 애향심 증진은 물론 스마트 폰을 활용하여 영상물 편집기술 까지 익힐 수 있는 1석 2조의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김길원 진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은 “코로나19로 교육에 제약이 있었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 헸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여성리더로서 한층 더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발전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