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구영)은 2021 진천교육 상반기 추진사업 평가회를 2021년 8월 4일 진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였다.

2022 ‘생거진천 온(溫, ON) 교육’에 대한 좀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실시된 이번 평가회는 그동안의 추진사업에 대해 조직 구성원들의 냉철한 자체점검·분석·평가를 통해 환류체계를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2021년 진천교육지원청은 ‘생거진천 온(溫, ON) 교육’을 교육 화두로 선정하고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삼아 K-스마트 교육의 원년이자 사람중심 미래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 왔다.

하반기 시작하는 이 시점에서 이번 평가회를 통해 학교현장 지원 중심의 사업이 실시되었는지 사람중심 미래교육을 잘 반영하였는지 돌아볼 수 있는 객관적 시간을 가지고자 자체평가, 팀별논의, 전체 공유 및 협의의 3단계 과정을 통해 하반기 및 2022년 생거진천 온 교육의 방향성 및 예산 수립에 대한 구체적 논의들을 진행하였다.

오은주 교육과장은 “이번 평가회에서 지역과 함께하는 사람중심 미래교육으로서의 진천교육지원청만의 스토리가 있는 사업의 제안을 함께 협의했고 부서간 또는 팀간 업무단절의 벽을 허물고 함께 협업할 과제들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