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군수 발빠른 ‘행보’ … 행정안전부 고규창 차관, 이승우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국토교통부 강희업 철도국장 만나 현안 설명

▲ 31일, 송기섭 진천군수가 행정안전부 고규창 차관을 만나 군 주요현안 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송기섭 군수는 31일, 행정안전부 고규창 차관과 이승우 재난안전관리본부장과 만나 보통교부세, 기준인건비 확충을 건의했으며 군의 주요 현안 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지역의 외국인 주민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행정·재정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보통교부세 산정 방안을 제시하고 도입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또한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확정, 대규모산단 조성, 충북혁신도시 거점화 등으로 필요한 행정 수요를 대응할 수 있도록 군의 기준인건비도 함께 확충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송 군수는 이어 국토교통부 강희업 철도국장을 만나 경기 남부와 충북 중부권 상생발전의 연결고리가 될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의 효과를 설명하며 조기착공을 위한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송 군수는 “최근 군 상주인구 9만명 돌파에 이어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철도길이 유치되는 등 진천시 건설을 위한 위대한 도전에 청신호가 이어지고 있어 중앙부처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 군의 재정을 강화하고 각 사업의 내실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