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구회(회장 김화영)와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숙)가 공동 주관한 2021년도 청소년안전망 지역연계사업 운영보고대회가 2일 포석조명희문학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청소년 지원사업과 활동 등 운영 전반을 정리하고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대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꿈드림청소년 느티나무 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1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쓴 지도자와 우수 청소년에 대한 표창, 청소년사업 운영성과 보고 등이 진행됐다.

또한 지금껏 밝은 미래를 위해 도전해 온 꿈드림 청소년들의 졸업식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날은 진천군학교밖청소년들이 상처받고, 넘어졌던 아픔을 딛고, 타인의 기준이 아닌 자신만의 시간표에 맞춰 삶을 주인답게 살아가가겠다는 진심을 담아서 직접 가사를 쓰고 노래를 부른 자작곡을 선보여 감동을 선사했다.

최은숙 센터장은 “이번 운영보고대회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안전망 사업에 대한 중요성과 지역자원의 연계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졸업식을 통해 올해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사회진입을 앞둔 학교밖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우리 모두의 마음이 전달됐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상담과 자립, 학업에 대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