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켐(대표 임현석)은 6일 진천군청을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해달라며 이웃사랑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임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운날씨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따듯한 정을 나누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아름다운 이웃사랑이 계속 이어져 행복공동체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마가켐은 진천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매년 쌀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모범이 되고 있다.

같은 날 ㈜BHN바이오(대표 이근갑)는 진천군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8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최근 추워진 날씨로 인해 관내 취약계층들의 어려움이 더욱 많아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번에 전달한 성금이 우리 이웃들이 따듯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연탄 구입 등으로 사용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BHN바이오는 지난 9월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푸드뱅크의 푸드트럭이 노후됨에 따라 푸드트럭 구입 지원금을 기탁한 바 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진천군지구협의회(회장 이명환)에서도 6일 진천군청을 방문해 멸균우유 110박스, 월동이불 90채를 기탁했다.

이 회장은 “우리 이웃들이 춥고 힘든 겨울나기를 조금이나마 건강하고 따듯하게 지낼 수 있도록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어려운 이웃돕기에 책임감을 가지며 나눔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진천군지구협의회가 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진천군지구협의회는 비상구호물품 전달, 헌혈, 무료급식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진천군축산발전연합회(회장 황달주)에서는 진천군청에 쌀 120포를 기탁했다.

황 회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되는 계기가 되고, 쌀쌀해지는 날씨 속에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적극 협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축산발전연합회는 매년 진천군 장학금 또는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에 동참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