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3억 원 투입, 월 5만 원 한도 교통바우처 지급

충북도는 내년부터 교통여건이 열악한 농공단지를 포함해,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청년근로자에 대한 교통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교통비는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근로자 중 만 15세에서 34세까지의 청년에게 월 5만 원 한도 내에서 교통비를 지급하는 바우처 사업으로 그동안 전액 국비로 지원해 금년도 종료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단 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청년 유입 도모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계속적인 지원이 필요하여, 지방비 부담으로 연장되는 사업이다.

이에, 충북도는 내년도 본 예산에 63억 원(국비 50.5억 원, 지방비 12.5억 원)을 반영해 지원할 계획이며, ’20년도에는 도내 87개 산단, 934개 기업, 9,692명의 청년근로자가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청년교통비 지원방식은 청년근로자 본인이 연중 청년교통비지원시스템을 통해 교통비 바우처를 신청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원대상자로 확정통보 받은 후 카드사에 카드를 신청하여 사용하게 된다.

충북도 강성규 투자유치과장은“청년교통비지원사업은 금년 말 종료되는 사업을 연장시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통여건이 열악한 중소기업의 청년유입 촉진 및 고용안정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