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타임즈
사회/핫이슈
진천군,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전국 306개 기관 대상 평가, 진천군 비대면 무인민원발급기 365일 24시간 이용 서비스 지원 등 민원 만족도 향상으로 최고등급 선정 ‘영예’… 정부포상 및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 지원
진천타임즈  |  webmaster@jctime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14  10:33: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진천군이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정부포상 및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 지원을 받게됐다.

진천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6, 시도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21년 한 해 동안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해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와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으로 나눠 평가했다.

이 중 진천군은 전체기관의 10%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전국 기초지자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특히 민원행정 전략‧체계와 민원제도 운영 항목에서 월등한 성적을 거뒀으며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한 청사안내로 군민소통기능 강화한 것이 좋은 점수를 얻었다.
 

   
▲ 진천군청 민원실에 비치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아름다운 배려 창구' 사진

이밖에도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운영한 비대면 무인민원발급기 365일 24시간 이용 서비스 지원, 대민 서비스 환경개선, 행사정보 및 군정 적극 홍보로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킨 것이 최우수기관 선정에 많은 기여를 했다.

군은 향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원 받을 예정이다.

서상석 민원과장은 “민원행정 만족도가 군의 행정력을 평가하는 대표 지표인 만큼 우수한 결과를 얻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선진 민원 행정을 계속해서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진천타임즈  webmaster@jctimes.co.kr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천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충북 진천군 진천읍 대촌2길 3 471-132  |  발행소 전화번호 : 043)534-7492  |  팩스 : 043)533-2528
등록년월일 : 2012년 08월 23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충북 아 00078   |  발행인 : 조길현  |  편집인 : 조길현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조길현
Copyright © 2011 진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imes192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