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변신과 도전으로 글로벌 영어인재 리더 키워, 10여년 미국유학 경력 김기복 원장 직강 수업 진행

새로운 변신과 도전을 통해 영어 인재 리더를 키우는 진천 웨슬리영어전문학원(원장 김기복)이 지역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 진천읍사무소 옆에 위치한 웨슬리영어전문학원 전경과 김기복 원장(사진 원안)
진천읍사무소 옆에 위치한 웨슬리영어전문학원은 2002년부터 문을 열어 지난해 9월 소수정원제로 대변신, 최소한의 인원으로 반을 구성해 10여 년간 미국유학 경력이 있는 영어교육 전문 컨설턴트 김기복 원장이 직접 전체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김기복 원장은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발음 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처음부터 발음을 잘못 배우면 교정이 어렵기 때문에 김기복 원장은 직접 정확한 발음을 먼저 지도한다.

정확한 발음으로 자신감을 가지게 된 어린이들은 표현이 남들과 다르고 이어지는 토론과 발표 수업을 통해 나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법을 웨슬리영어전문학원만이 가능하다

특히 김기복 원장은 소수정원제로 원장이 직접 강의 1:1 수업을 원칙으로 일관성 있는 수업을 진행, 나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법으로 아이들 하나하나의 개성을 살려 그들에게 맞는 맞춤형 영어교육을 통해 국제사회 글로벌 리더로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교육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

게다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고 자발적으로 과제를 해결, 생각을 말하고 글로 표현하는 표현영어, 독해, 문법, 어휘 등으로 하는 문어체 영어를 학습방법으로 하고 있다.

이에 서울대에 송영광 학생이 2016년도에는 정대영 학생이 세 번째로 합격해 감사의 편지를 보내 왔는데 정대영 학생은 웨슬리어학원에서 쌓은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고려대, 연세대, 과학특수 전공대학인 이스트(울산), 유니스트(광주)대학 등 5개 대학을 동시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다고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5년에는 김혜정 학생이 연세대와 고려대를 동시 합격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웨슬리영어전문학원은 금번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영어 발음반(Phonics)으로 초등 1,2,3학년을 대상으로 원장의 정학한 전통발음 습득, 어휘향상과 스토리를 통한 영어기초 확립, 영어자신감과 발표력을 향상 시킨다.

또, ▲초등특강반(30일 완성)은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문법, 어휘의 통합영어(표현 영어, 문어체영어)는 물론 기초개념부터 단계적인 문법 특강을 하고 있다.

특강프로그램으로 ▲중‧고등부 특강반은 레벨별 문법특강반(30일 완성의 단기 문법특강), 중등내신반(영어만점 내신대비와 서술형, 논술형 쓰기 완벽대비), 고등 1과정반(어휘 증진, 유형별 개념학습 및 독해 전략 습득), 수능대비반(독해전략 습득. 실전문제 풀이) ▲TOEIC 성인회화반은 성인 누구나 영어 회화가 가능하고, 말하기 자격시험 고득점이 가능하다.

특히 웨슬리는 어휘력 향상을 위해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어휘를 발휘해 원장이 직접 ‘초등영단어 & 내신대비’ 및 ‘중등영단어’ 책자를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김원장은 “TOSS 교재는 정확히 말하기와 표현력을 위한 최고의 교재로 수업은 레벨별, 영역별로 집중수업 한다”며 “아이들은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문법, 어휘 등을 익히며 즐겁고 자발적으로 수업을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원장은 영어를 잘 익히기 위해서는 ▲모든 일상을 영어로 표현하도록 할 것 ▲반복적인 연습 ▲큰 소리로 자신감 있게 표현할 것 ▲토론과 발표수업을 꼽았다.웨슬리어학원의 모토는 ‘정확하게 말하고 생각이 그대로 표현되는 영어를 추구’ 하는 것이라 말했다.

영어교육 컨설턴트로 일관성 있는 수업과 미국 현지 영어의 정확한 발음, 모든 영역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유창한 영어 수업 위주이다. 또한 영어를 기본으로 인성과 협동심, 배려까지 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웨슬리어학원이다.

■전화=043-536-4304, 010-5460-3034
■위치=진천읍 상산로 63, 진천읍사무소 옆

◆김기복 원장 (학력, 경력)

▲상산초교 졸업▲진천여중 졸업
▲덕성여대 영어영문학 전공(수석졸업)
▲경영학 석사(MBA 석사, Wesleyan 대학원, WA, 미국: 해외유학장학생)
▲문학석사(MA:국제정치학: Denver 대학원, 미국콜로라도주)
▲Ph, D박사과정 필수과목 이수(국제정치학:Denver 대학원: 미국 콜로라도주 장학생)
▲법무부 청주지방 검찰청 법사랑 진천지구위원(현)
▲바르게살기 진천군협의회 부회장(현)
▲생거진천 카네이션 클럽 홍보이사(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진천군 나눔봉사단 부단장(현)
▲여성단체 아이코리아 회원(현)
▲진천여중 총동문회장(전)▲진천여중 총동문 이사(현)
▲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실 근무(전), 체육부장관실 근무(전), 외무부장관실 근무(전)

◆김기복 원장(발자취)

1)웨스트버지니아 웨슬리안 대학교와 한국 대학교들간의 국제업무지원(국제학생 대사상 수상).
2)콜로라도 덴버대학원과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숙대간의 국제업무지원.
3)2002년 세계태권도 문화축제행사 통역, 번역 그와 관련 업무지원(도지사, 군수 공로패).
4)2002-현재 진천군 자매도시 미국발레호시간의 영어 지원.
5)2007-2012년 국제로타리, 봉화로타리클럽과 필리핀 말로로스로타리클럽간의 매칭 그랜트 사업과, 청소년 국제 교류사업 업무지원 봉사(매년 양도시 클럽회장 공로패).
6)2015년-2016년 생활영어 밴드(800여명) 통해 진천군민에게 생활영어 지원봉사.
7)2015년-현재 아이코리아 회원으로서 여성단체 관련 봉사활동.
8)2007-현재 법무부 법사랑위원, 학교폭력 법교육 전문강사로 청소년 선도(진천고 학생 등) 지도

*김기복 원장 상벌 사항 

‣운현장학재단 MBA 석사 전과정 해외 유학 장학생 선발(West Virginia Wesleyan 대학원, Wv. USA)
‣University of Denver 대학원 장학생 선발(Ph.D 박사 프로그램 전과정)
‣법무부, 청주지방검찰청 범죄예방 협의회장상
‣법무부, 청주지방검찰청 검사장상
‣바르게살기 도협회장상 수상
‣제22회 양성평등주간 진천군수 표창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