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이 주민들의 운동을 통한 신체활동을 돕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한 ‘제14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2일 진천화랑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는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동안 각 읍ㆍ면 경로당에서 전문강사 및 보건소 직원들의 지도아래 건강체조, 기체조, 스트레칭 등 어르신들의 관절운동과 치매 예방을 위한 체력수준에 맞는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과보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총 7개팀이 출전한 발표회에서는 그동안 어르신들이 배우고 익힌 율동을 마음껏 선보이며 흥겨운 화합의 자리가 됐다.

혁신도시보건지소팀(혁신건강Solar)을 비롯해 덕산보건지소팀(행복충전), 초평보건지소팀(초평청준들), 문백보건지소팀(신!기!환!), 백곡보건지소팀(청정백곡 멋진인생), 이월보건지소팀(화풍이월! 즐거운인생), 광혜원보건지소팀(이쁜자옥이들) 등 특색 있는 팀명을 가지고 참가했다.

이번 체조발표회는 약 4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참가팀을 응원했다.

또 초청가수 공연과 레크레이션 진행돼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운동 등 신체활동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생활 터에서 함께 즐기며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세대․계층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