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가득, 흥미 팡팡! 초평초 컴퓨터실”

진천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소프트웨어(SW) 교육 환경개선 구축 사업을 통하여 학생 참여형 컴퓨터실 환경을 구축하고 학생회 임원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8일(목), 컴퓨터실 개관식을 하였다.

본교는 앞서 4년간의 SW활용 연구학교 운영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가 SW교육의 필요성 및 개념이 명확하게 정립되어 있고, 교사들도 꾸준히 SW수업을 진행하면서 수업 노하우와 자료가 많이 축적되어 있었다.

초평초는 지난해(2019년도) 진천군으로부터 3500만 원을 지원받아 스마트 미래 교실을 구축하여, 동아리 활동 및 학년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의 적용으로 학생들의 정보교육에 대한 이해 정도와 흥미도를 높였다.

이에 반하여 본교 컴퓨터실은 오랫동안 환경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아 시설이 노후화되어 있었는데, 올해(2020년도) 소프트웨어(SW) 교육 환경개선 구축을 위한 3,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전 학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실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이번 예산으로 시설이 노후화되어 있던 컴퓨터와 책상, 컴퓨터 본체 및 키보드, 이어폰, 붙박이 수납장 등을 구입하고 실내 환경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하며 현대화된 최신식의 시설을 마련하였다.
또한, 리모델링을 마친 컴퓨터실에서는 원어민과 화상 영어로 대화를 하며 어학 실력을 갖춰 세계로 나가는 비전 있는 학교와 SW교육 선도학교로 SW 코딩파티와 해커톤 페스티벌 및 프로젝트 학습, 방과후 컴퓨터 교실 등으로 활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초평초 박순권 교장은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첨단 정보의 활용공간이 되었다. 특히 농촌 학교인 초평초에서 미래의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