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 뿐인 소중한 사람, 바로 너♥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구영)은 4월 20일(화)과 23일(금) 이틀에 걸쳐 관내 학생과 학부모 및 군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안전한 학교를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Wee센터에서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생활교육팀에서는 교육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혁신도시 내 서전중학교, 진천읍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생명 존중과 교통 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리플릿을 배부하여 학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자리를 가진다.

또한 캠페인과 함께 실시하는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에서는 물고기 가족화를 통해 가족 내부의 역동을 확인하는 타로상담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사전에 발견하여 상담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우울감과 불안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Wee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상담 활동을 홍보하여 심리적 위기 상황에서 Wee센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진천교육지원청 정구영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나눠준 다육식물을 기르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