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나눔의 손길이 진천군에 이어지고 있다.

먼저 ㈜폴메이드는 25일 진천군을 찾아 관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사용해 달라며 1200만원 상당의 KF-94 마스크 2만장을 전달했다.

이원일 ㈜폴메이드 대표는 “지역 군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폴메이드가 되겠다” 고 말했다.

진천 덕산읍 소재 ㈜폴메이드는 지난 6월 대한체육회, 국가대표선수단과 협약을 맺고 올림픽 선수단에 태극기, 팀코리아 엠블럼이 들어간 마스크를 지급했으며 굿뉴스월드에도 마스크를 기부하며 서부 아프리카 등 해외방역에도 기여하고 있다.

같은날 덕산읍 산수산업단지 소재 ㈜태평은 자사에서 생산한 1400만원 상당의 선식 2,000세트를 전달했다.

박건준 ㈜태평 대표는 “건강식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기탁품이 전달돼 우리 이웃들의 건강한 일상 유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선식과 마스크는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관내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진천군협의회도 같은 날 (재)진천군장학회를 방문해 장학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조동제 협의회장은 “어려운 시기의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19기 민주평통 진천군협의회 자문위원 자체회비와 세 번 참여한 생산적 일손봉사비를 모았다”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민주평통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진천군협의회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온라인 평화통일 골든벨’, ‘찾아가는 청소년 통일교육’ 등의 행사와 코로나19 관련 ‘예방접종센터 봉사’, ‘진천노인복지회관 마스크 기탁’ 등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