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세상을 가꾸는 실천으로 행복을 나눠요!

진천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8월 27일(금) 드림(DREAM) 캠페인 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전달한다.

상반기 드림(DREAM) 캠페인은 본교 무학년제 다모임인 여섯둥이 다모임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세상을 가꾸는 실천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가정과 학교에서 가까운 거리 걸어다니기,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지속 가능한 세상을 가꾸는 챌린지를 실천하며 목표에 달성할 때마다 스스로 약속한 금액을 드림 캠페인 저금통에 기부금을 적립했다.

전교학생회 임원들은 홍보 포스터와 UCC를 제작하여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스를 운영하여 기부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마쉬맬로우를 포장한 작은 기념품을 전달하며 나눔의 기쁨을 더했다.

6학년 한 학생은 “지구촌 문제에 함께 관심을 갖고 실천한 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이 교육과 나눔이 필요한 세계 여러나라의 친구들에게 쓰여지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영 교장은 “유네스코의 이념 실천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며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