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영목 한국바이오마스터고등학교 교장(사진 좌), 김형수 (주)제뉴원사이언스 본부장.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는 11월 29일 ㈜제뉴원사이언스(대표 김미연)와 인재 육성 및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020년 출범한 ㈜제뉴원사이언스는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한 합성 의약품 CDMO 전문 기업이다. 국내 제약사 중 80% 이상을 파트너사로 보유하고 있던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의 비즈니스 파트너 또한 그대로 제뉴원에 승계돼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본교 바이오제약과 학생에게 ㈜제뉴원사이언스 품질 관리 및 제조 분야의 현장실습 기회가 제공됐으며,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 예정이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제뉴원사이언스와 산학협력체결로 137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졸업생 120명을 기준으로 388%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되었다.

류영목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과 같은 현장 교육 지원이 더 확대되길 바란다”며, “교내 기업맞춤반 이수 대상 학생에 대하여 우선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