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기사)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기대 속에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군민이 행복한 진천을 위해 열린 의정활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성원하여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 불편을 최소화와 복지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을 위해 군정의 모든 역량을 쏟아 열심히 노력하신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9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올 한 해 진천군의회는 ‘군민 중심!, 소통 의정!’이라는 대의의 꽃을 활짝 피우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대내적으로는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주력하였으며, 대외적으로는 다양한 지역현안을 해결하고자 적극 노력해 왔습니다.

자치법규 제·개정을 통한 입법기능 강화, 철저한 예·결산 심의, 행정사무 감사 등 집행부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였던 해였습니다.

2022년도 우리 군의회에서는 8회, 81일간의 정례회 및 임시회를 운영하여 80여 건의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처리하였으며, 9월과 11월에 열린 2번의 정례회에서는 군정에 관한 질문을 통해 당면하고 있는 군정 현안사항 및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한 대안 제시 등 열띤 토론을 하였습니다.

또한, 진천군 온종일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진천군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 30건의 의원발의 조례‧규칙안의 제·개정을 통해 의회의 입법 전문성을 고취하고 군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의회상 정립에도 힘쓴 한 해였습니다.

앞서가는 의정 시책 추진을 위하여 전문 강사의 강연을 통한 의정 연수와 자체 교육 등을 통해 의정 역량 강화에도 힘써왔습니다.

집행부와는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실시하여 현안 문제를 깊게 협의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합리적 해결방안 도출에도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방의회 개원 30주년과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개정된 역사적인 해이기도 합니다.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의회는 인사권이 독립되어 전문인력 확충을 통해 전문성과 자율성을 강화하는 기반이 마련되는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동료의원 여러분 모두의 열정적인 활동과 집행부의 협조, 무엇보다 군민 여러분의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에는 새로운 진천의 도약에 있어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민, 의회, 집행부가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찾아온 기회를 살리고 희망을 실현시키는 시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군민 누구라도 평등하게 사람으로서 존경받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진천군을 만들기 위하여 군민의 입장에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대안을 찾아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아쉬움이 많았던 임인년(壬寅年) 한 해도 밝은 내일을 기대하며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밝아오는 계묘년(癸卯年)

올해 군민화합과 의회발전에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31일

진천군의회 의장 장 동 현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