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분야에서 CEO도, CTO도, CMO도 해볼까?, 누적 수강생 약 500여명... 도내 대학생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도내 제약·바이오 관련 학과 재학생 대상으로 ‘바이오 미래 인재 스쿨’과 ‘바이오 취·창업 부트캠프’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바이오 미래 인재 스쿨은 제약바이오 산업의 기본구조, 글로벌 트렌드 등 산업 생태계 전반을 교육하여 지역 특화 산업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초·중급 코스와 고급코스 두 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초·중급 코스는 7월 1일부터 3주간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수강할 수 있다. 고급 코스는 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스타트업과 채용 박람회도 구상 중이다.

바이오 취·창업 부트캠프는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바이오 사업화 기획 과정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현직 전문가와 함께 CEO, CTO, CMO 의 역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바이오 취·창업 부트캠프에서는 바이오 분야 유망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지자체 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이번에 4기째를 맞았다. 지난 3기 동안 500명 이상의 학생이 수료했으며, 수강생들로부터 “신약 개발 전 주기에 대해서 누구에게서도 들을 수 없었던 얘기를 전문가들을 통해 직접 물어보고 자문을 얻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 동향 등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실무에서 배워야 할 내용을 예행연습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다.” 와 같은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고 한다.

4기 모집인원은 ‘바이오 미래 인재 스쿨’ 200명, ‘바이오 취·창업 부트캠프’ 30명으로 참가신청 접수는 5월 29일(월)부터 6월 23일(금)까지 진행 중이며, 충북도내 제약·바이오산업분야 전공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이면 누구든지 참가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구글신청서로 제출하면 된다.

(https://forms.gle/9h3TbQjfwCAD875Q8)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 바란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