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우․김기복․이강선․임정열 의원 군정질문 실시

16일(금), 진천군의회가 제31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집행부를 상대로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있다.
16일(금), 진천군의회가 제31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집행부를 상대로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있다.

진천군의회(의장 장동현)는 16일(금), 제31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집행부 상대로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청취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4명의 의원이 총 14건에 대해 군정질문을 실시하였으며, 김성우․김기복․이강선․임정열 의원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우 의원
김성우 의원

먼저, 김성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관내 유소년을 위한 공공형 여가시설(놀이시설) 현황 및 젊은 인구 유입을 위한 신규시설 설치 계획’, ‘농작업 대행 서비스 사업 추진 현황 및 민원 발생 내역’과 ‘정부의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른 우리 군의 유치 대응 현황 및 부지 확보 방안’은 무엇인지 질문했다.

김기복 의원
김기복 의원

다음으로 김기복 의원(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은 ‘혁신도시 성장과 비교하여 진천군 수부 도시인 진천읍의 저성장에 대한 향후 종합적인 발전전략’, ‘농다리축제 성료 후 진천군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로 발전하기 위한 보완 계획’과 ‘2024년 성공적인 충청북도 도민 체전을 위한 추진현황 및 계획’에 대한 군정질문을 이어갔다.

이강선 의원
이강선 의원

이어, 이강선 의원(국민의힘, 나선거구)은 ‘생거진천 치유의 숲과 진천 스토리창작클러스터를 연계한 이월면 대표 관광지 육성 방안’, ‘우석대 학생 지원현황 및 우석대 학생 편익 증진을 통한 지역 경제 발전 방안’과 ‘진천군 스마트 버스정류장 보급 현황 및 향후 설치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임정열 의원
임정열 의원

마지막으로 임정열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초평호 및 농다리 중심 관광개발 활성화 계획’, ‘진천·음성 광역폐기물 소각처리시설 증설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생거진천 향토음식 경연대회 행사 개선방안 및 향후 계획과 진천군 대표 음식 발굴 현황’, ‘진천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추진현황 및 운영 계획’과 ‘진천군 상수도 보급률(타시군 비교)과 소규모 수도시설 내역 및 관리 현황’에 대해 질문했다.

장동현 의장은 "이번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군민들의 어려움이 해결되고 우리 군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집행부 상대로 한 이번 군정질문은 16일, 19일 총 2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