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호 농가, 250톤 생산 약 12억 원 매출 예상

허니짱 멜론 출하 작업 현장 사진
허니짱 멜론 출하 작업 현장 사진

일반 멜론보다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진천 허니짱 멜론 출하가 한창이다.

22일 군에 따르면 신품종 허니짱 멜론은 이달 출하가 시작돼 7월 중순까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해당 작물은 식감이 부드러운 잔네트 백색 계열로 봄철 급격한 야간 저온에도 불구하고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으로 후숙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

허니짱 멜론 사진
허니짱 멜론 사진

또 재배기간이 짧아 저농약·저비료 재배가 가능해 탄소 발생을 줄이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군은 허니짱 멜론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독점 생산 중이며 지난해 처음 전국으로 출하됐다.

올해는 관내 16호 농가에서 지난해 대비 6%가 늘어난 250톤을 생산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약 12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멜론의 대부분은 계약재배로 공동 출하돼 대형마트인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고 10% 정도는 농가에서 소매된다.

군은 재구매율이 매우 높아 수요를 100%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직거래를 통한 판매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정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허니짱 멜론은 지역 전략 작목 중 하나로 진천을 대표하는 작물로 육성해 명품 멜론의 명성을 굳히고 농가소득을 높이는 효자 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